일상 트랜드 잡화점

탈모 고민 많으시죠?? 잘못된 샴푸습관을 바로 잡아야 합니다.

바디닥터올 2023. 6. 19. 16:20
728x90

안녕하세요, 여러분들의 건강한 라이프 스타일을 위해 도움을 드리는 bodydoctor_all 입니다.

 

"이번에는 우리가  노치고 쉽게 지나치고 있는 잘못된 샴푸 습관에 대해 알려 드릴려고 합니다."

                                                       탈모를 불러 올수 있습니다.


시작해볼까요?

 

1.뜨거운 물로 머리감기

◎뜨거운 물로 감아야 각질을 불려 제거가 잘될것 같지만 두피가 자극 받아 두피를 건조하게 하고 손상되며 모발을 잡는 힘에 손상을 줍니다. 트리트먼트를 사용할 경우 모발은 단백질로 이루어져 있기 때문에 효과를 떨어뜨립니다. 머리를 감을때 적정 온도는 39~41도의 미지근한 온도가 좋습니다.

 

2.머리카락 젖은채로 방치하기

◎샴푸직후 머리에서 열이 살짝 올라오게 되는데, 마르지 않은 두피속 습한 환경과 열이 더해져 세균이 활동할수 있는 최상의 조건이 만들어 집니다. 머리가 젖은 상태로 외출하면 온갖 먼지들이 두피에 달라 붙는 환경을 제공하는 셈입니다.

실내도 마찬가지구요. 피부와 마찬가지로 두피도 관리해야 합니다. 따라서 아무리 귀찮아도 두피와 머리카락을 꼭 말려주는 습관을 길러주세요 (바쁠땐 두피만이라도 꼭 말려 주세요!!)

 

3.샴푸 많이 짜서 사용하기

◎샴푸양이 많아진다고해서 두피의 각질을 더 잘 제거하지 않습니다.

오히려 깨끗하게 행궈내기 힘드어두피와 머릿결 건강을 해칠수 있기 때문에 500원 동전 크기의 적정량을 덜어

거품을 충분히 내어 사용하는 것이 이상적입니다. 제대로 행궈내지 않으면 두피염증을 유발할수 있습니다.

머리숱이 많을 경우 조금더 사용하면 됩니다.

 

4.잦은샴푸

◎모발이 기름지다는 이유로/여름에 땀을 많이 흘렸다는 이유로 하루에 2~3번의 샴푸는 하지 않는 것이 좋습니다.

잦은 샴푸는 두피를 더욱 건조하게 만들고 피지분비를 원활하게하는 악순환을 야기시킬수 있기 때문에

하루에 한번이 좋습니다. 기름진 모발을 해결하고 싶을 때에는 물로만 헹구는 것도 나쁘지 않습니다.

 

5.손톱으로 두피 긁기

◎머리감을때 시원한 느낌을 느끼고자 두피속까지 손톱으로 박박 긁어 씻는 사람들이 있는데 손톱으로인해 두피가 상처를 입고, 손톱 사이에 있는 세균들이 두피트러블을 일으키기 때문에 꼭 고쳐야 할 샴푸 습관 입니다. 손바닥의 지문을 사용하여 두피를 살살 굴리듯 마사지하며 샴푸하는 습관으로 고쳐보시는 것을 추천 드립니다.

 


여러분들은 잘못된 샴푸습관, 몇가지나 하고 계신가요??

소소하지만 작은것 부터 바꿔보세요 오랜시간 꾸준히 해줘야 하지만

큰돌 들이지 않고 습관 몇개 바꿔주는 것만으로도 

5년후 10년후의 남아 있는 모발이 조금이라도 달라진다면

충분히 투자해볼만한 가치가 있지 않을까요??

 

※하지말아야 할 머리 스타일....바로 포니테일!

넘 이쁘지만 탈모엔 치명적이랍니다...

 

집게삔으로 하는 올림머리도 좋지 않아요

그래서 해야 한다면, 되도록 낮게 하시길 추천 드립니다.

 

핵심은 머리카락을 견인하지 않는 거랍니다!!


 

우리의 소중한 모발을 위해 거창한거 말고 작은 것부터 지금 바로 바꿔 보세요!!

728x90